사이트맵

환자와 처음 접하는 순간부터 믿음, 소망, 사랑으로
여러분을 가족같이 보살펴 드리겠습니다.
웰니스병원은 전문화된 진료와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통해 고객님의 마음까지 함께 치료해 드립니다.
식습관이 불규칙하고 설사와 복통이 오래 지속되나요?
1
염증성 장질환과 대장암
궤양성대장염을 앓은 기간이 길수록, 염증의 범위가 넓을수록, 대장암의 주요한 위험인자가 됩니다. 우측 대장까지 침범한 대장염의 경우 증상이 발생한 뒤 8~10년 뒤부터 대장암의 발생률이 일반인 보다 증가되며 좌측 대장염의 경우 15~20년 뒤부터 대장암이 발생률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됩니다.
크론병의 경우도 궤양성대장염보다는 낮지만 일반인 보다 발생 확률이 높기 때문에 염증성 장질환이 있다면 반드시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염증성 장질환의 진단은 임상증상과 내시경과 조직 병리 소견, 혈액검사 소견 등을 종합해 이뤄집니다.
그중 가장 기본적인 검사는 대장내시경 검사입니다. 대장내시경 검사는 다른 장질환과의 감별, 병변 부위의 평가,
치료에 대한 반응 평가, 합병증, 그리고 염증성 장질환 환자에게 발병 위험이 증가하는 대장암의 조기 진단에 도움이 됩니다.
2
염증성 장질환 종류
궤양성대장염
      1. 특징

        염증이 직장에서부터 연속적으로 대장을 침범 합니다. 염증이 대장의 점막과 점막하층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대표 증상

        혈액과 점액을 함유한 묽은 변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납니다.
크론병
      1. 특징

        염증이 위장관 어디에나 군데군데 발생합니다. (건너 뛰기 병변) 회맹판 주위를 중심으로 점막하층 보다 깊이 염증이 진행됩니다

        대표 증상

        식사와 연관된 복통이 동반되고, 항문 주위 농양, 치루 등의 항문 질환이 동반됩니다.
        염증이 심한 경우에는 빈혈, 발열, 체중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