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병원
진료안내 수술안내 입원안내 검진안내 비급여목록
소아외과 수술 중에서 가장 많은 수술이며 여자 아이보다는 남자아이들에 더 많다. 또한 주로 우측에 많이 생기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좌측 탈장을 수술할 때 우측도 같이 해 버리는 경우도 있었으나 지금은 그렇게 하지 않는다.

위에서 잠시 언급하였듯이 출생 전에 고환이 복강내에 있다가 음낭으로 내려오는 데, 다 내려온 후에 막혀야 할 길이 막히지 않고 그대로 있으므로 그 길로 탈장이 생기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소아 탈장의 경우 성인과는 달리 성장하면서 벌어진 복벽의 틈이 저절로 좁아지므로 탈장 된 내용물을 복강내로 밀어넣고 늘어나있는 복막만 완전히 막아주고 여분의 낭을 제거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성인에서 처럼 탈장 부위의 근육과 인대를 끌어 당겨 복벽을 강화시킬 필요가 없는 것이다. 자연히 통증도 적고 성인에서와는 달리 인공막을 심어줄 필요는 없다.

소아탈장의 경우 전신마취해서 수술을 하며 수술후 당일퇴원(수술 4~5시간 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성인에비해 통증도 거의 없다.

 
소아 서혜부 탈장 수술 시 피부 봉합을 하지 않습니다. 실밥 제거가 필요 없고, 특수 밴드인 더마본드를 부착하여 상처를 덮어줍니다. 방수가 되는 특수 밴드이기 때문에 이후 샤워나 목욕을 해도 상처 보호가 되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웰니스병원의 소아탈장 수술

· 수술시간 10분 내외, 당일 수술 및 당일 퇴원
· 실로 봉합하지 않는 성형봉합 (더마본드) 사용
· 최소 상처 2cm 미만
· 수술 후 당일 부터 샤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