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병원
  • 위내시경
  • 대장내시경
  • 입실대장내시경
  • 대장내시경 약 먹는법
위암은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암입니다. 진단시의 진행정도에 따라 조기 위암과 진행성 위암으로 나뉘어 지는데요. 증상이 없더라도 시행하는 정기적인 암 건진율이 높아지면서 완치율이 높은 조기 위암의 비율도 높아져 사망률이 점차 줄고 있습니다.
위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알려진 위험요인을 최소화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 정기적인 검진받기 : 특히 만성위축성 위염, 다른 위질환이 있는 경우는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
- 금연하기 : 흡연자가 위암에 걸릴 확률이 비 흡연자에 비해 1.5 ~ 2.5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음
- 식생활 개선하기 : 신선한 야채와 과일 섭취하기, 짠 음식 탄 고기, 탄 생선 먹지 않기
위내시경 검사는 위암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가장 정확한 검사방법으로 특히 남자에서 첫 번째, 여자에서 두 번째로 흔한 암이 위암일 정도로 위암의 빈도가 높은 국내에서는 위내시경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구강을 통하여 내시경을 삽입하고 식도, 위, 십이지장의 내부를 관찰하는 검사입니다. 이상 소견이 있는 경우 자세히 관찰하기 위하여 때로는 푸른색의 색소를 뿌리기도 하고 현미경으로 관찰할 조직검사도 하며, 추후에 비교 관찰을 위하여 사진으로 현상하기도 합니다.

폴립(용종)이 있으면 내시경을 통하여 절제할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출혈을 멈추게 하는 치료도 할 수 있습니다. 상부위장관조영술(방사선 사진))을 찍을 수도 있지만 내시경검사는 조영술에 비하여 정확도가 높고 이상이 있는 경우 바로 조직검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위십이지장 궤양의 원인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라는 세균의 검사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시행할 수 있습니다.
조영제를 경구 투여한 후에 엑스선 촬영을 하여 위점막 표면의 변화를 관찰합니다.
위암의 모양, 크기 및 위치를 평가할 수 이썽서 위암의 진단과 수술 시 절제 범위를 결정하는데 유용한 검사입니다.
예약은 전화 (대표전화 850-0500) 로 가능하며, 병원에 직접 방문하셔서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위 내시경을 받기 전 8시간 공복하셔야 되며, 검사 전날엔 7시 이전에 가볍게 식사하시고 검사당일에는 음식을 삼가해주세요.
당뇨약, 혈압약 외에 다른 약을 복용하고 계신 분들은 미리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검사날에는 예약시간 10분 전에 원무과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수면내시경은 내시경 시행 전에 신경안정제를 주사하여 가벼운 수면상태를 유도한 후 내시경을 시행하는 것으로써 환자는 거의 고통을 느끼지 않으며 환자의 움직임이 적어져 위나 장의 구석구석까지 자세히 관찰 할 수 있으며 검사가 끝난 후에는 내시경 검사 중 있었던 불쾌감이나 고통을 잊어버리게 하는 효과가 있어 위 내시경을 편안하고 정확하게 시행할 수 있습니다.
신경안정제가 해로운 만성폐질환자를 제외하고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시행할 수 있으며 검사 후 약 2시간가량은 안정을 취하고 운전 등은 삼가하여야 합니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대장암 및 대장 질환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
대변에 섞여 있는 소량의 혈액을 검출하는 검사 방법으로 대변 중 헤모글로빈 양을 측정하는 검사입니다. 정확도는 다소 낮지만 대장암의 선별을 위한 1차검사로 널리 이용되는 유용한 검사입니다. 검사 일주일 전부터 아스피린이나 소염제의 복용, 과도한 음주는 피해야 합니다.
대장내시경검사는 내시경을 사용하여 대장전체의 모양을 직접 보면서 대장의 상태를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또한 검사뿐만이 아니라 암의 치료가 가능하므로, 대장항문 질환의 진단에 없어서는 안 될 정확한 검사법입니다. 특히 대장암의 대부분은 양성 선종으로부터 시작되어 암으로 발전되므로 암이 생기기전 단계에서 선종을 발견하여 제거해 줌으로써 대장암의 발병율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용종이나 조기 대장암은 대장내시경을 통해서 수술이나 내시경 적 치료가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내시경의 발명에 의해 개복수술 없이도 암의 치료가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입원 없이 암의 수술도 가능합니다.
대장용종은 매우 흔합니다. 용종을 진단받으신 후 에는 대장암 예방 및 조기 치료를 위해서 용종절제로 제거가 필요합니다. 용종절제 후 조직검사결과에 따라 대장암으로 발전할 수 있는 선종성용종이라면 정기적인 검사를 위해 전문의와 상담해야 합니다.
1. 예약은 전화나 병원에 직접 오셔서 가능하며,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 대장내시경검사는 검사 전날부터 장세척을 위해서 약물을 복용하셔야 합니다.
3. 전화로 예약하신 분들은 검사 3 ~ 4일 전에 오셔서 장세척약을 받아가시고, 설명을 들으셔야 합니다.
4. 약물을 복용중인 분은 검사 전에 복용여부를 알려주시고, 당뇨약과 혈압약을 드시는 분은 필히 병원에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복용중인 약은 미리 말씀해주시고, 처방전 받아서 드시는 약은 처방전이나 드시는 약을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대장내시경검사 준비

1. 검사당일에는 차를 가져오지 마십시오. (검사 당일 바로 운전 못하십니다.)
2. 검사를 시작 후 끝나는 시간은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3. 검사 이틀 전 씨앗 있는 음식은 금지입니다. (포도, 수박, 참외, 깨 등)
4. 당뇨약, 혈압약은 검사 당일날은 드시지 마세요.


대장내시경 장 청소약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본원 병실에 입실하여 전문 간호사의 설명 및 안내에 따라 장세척약 복용 후 검사를 하게 되므로 장세척 후 병원으로 이동하는 불편함 없이 검사를 하실 수 있으며 또한 간호사가 고객의 상태를 관찰하면서 장세척 과정을 도움으로 장세척이 잘 되지 않아 대장내시경 실패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전날 저녁 7시 이전 병실에 입실 하여 간호사의 안내에 따라 장세척 약을 복용 하셔야 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당일 아침 9시 이전 병실에 입실 하여 간호사의 안내에 따라 장세척 약을 복용 하셔야 합니다.
 
 

  *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약 먹는 법을 동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위로

▲위로

▲위로

▲위로

▲위로

▲위로